- 제품명: 산 마르짜노 신퀀티나 (San Marzano Cinquantina)
- 생산자: San Marzano
- 생산지: Italy > Puglia > Salento
- 품종: 프리미티보(Primitivo) 70%, 네그로아마로(Negroamaro) 30%
- ABV: 14%
- 구매 가격: 29,920원 (711 2월 이달의 와인 행사)
'탈로 프리미티보', '산 마르짜노 신퀀타 꼴레지오네'에 이어 산 마르짜노(San Marzano) 와이너리의 와인 중 세 번째로 마셔보는 와인이다.
앞선 와인들도 만족도가 너무 높았기 때문에 실제 구매하고 마신 병으로 치면 아마 10병은 더 마셔본 듯하다.
이번 신퀀티나 역시 신퀀타의 만족도가 너무 높았기 때문에 꼭 마셔보고 싶었는데, 한 병을 구매해서 마셔보자마자 2병을 더 구매하였다.
(3만 원대 가격대에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만족)
신퀀타가 좀 묵직하고 어느 정도의 당도가 느껴졌던 반면, 신퀀티나는 기존 신퀀타보다 프리미티보 블랜딩 비율을 높여 신선한 과실향과 균형 잡힌 산도에 조금 더 집중된 와인이라고 하는데, 요즘 특히나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도 산미 있는 와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에도 너무 딱 맞았다.
신퀀티나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자면, 국내에서 신퀀타의 높은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히 국내 단독 론칭된 와인이라고 한다.
앞서 말한 것처럼 프리미티보의 비율을 높여 신선한 과실향과 산도에 조금 더 집중하였고 체리, 딸기, 자두를 연상시키는 과실향과 스파이시한 타닌, 향신료, 허브의 뉘앙스를 통해 신퀀타와는 다른 프레시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.
실제로 신퀀타보다 산뜻한 과실향과 산도, 적당히 스파이시한 맛있는 타닌으로 함께 먹은 피자와 파스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음식들과 페어링 하기 좋을 것 같았다.
당도 1.5 / 산미 3.5 / 타닌 3.5 / 바디 4
(5점 기준)
- 종합
개인적인 점수는 88점으로 신퀀타, 신퀀티나는 3만 원대에 마실 수 있는 정말 맛있는 와인인 것 같다.
요즘 개인 취향으로는 신퀀티나가 좀 더 좋은 느낌
(와인의 맛을 즐길 수 있었던 것은 특히 매제가 직접 만들어준 수제 피자 덕분이 아니었나 싶다.)
< San Marzano 와이너리의 다른 와인들 >
2022.12.03 - [red wine/Italy] - 산 마르짜노 신퀀타 꼴레지오네 2017 (San Marzano Cinquanta Collezione 2017)